본문 바로가기
건강정보

심장초음파 비용 시간 알수 있는 병은? 꼭 해야 할까?

by $$$(*%@(@($!$$@$((%)))%%@*)!!!# 2024. 2. 12.

 

 

 

 

심장 초음파 검사 꼭 해야할까요?

 

 

 

심장 초음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심장초음파 비용


 

2021년전에는 심장 초음파 검사는 4대 중증질환 환자 등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제한되어 있어서, 이로 인해 환자들이 부담을 느끼고 있었습니다. 건강보험의 적용 전에는 경흉부 일반 초음파 검사비의 비급여 부분이 20만원 정도의 금액 상당이였으나, 이제는 해당 검사의 경우 입원,외래 둘 다 10만원 안쪽의 금액이 청구되고 있습니다. 실비도 적용되며, 크게 비용의 부담감 없이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!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심장초음파 시간과 절차


 

 

심장초음파는 약 10분-20분 정도 걸리는 검사입니다. 심장이 가슴에 위치하기 때문에 상의탈의한 상태에서 검사하게 되며초음파 기계는 뼈를 투과해서 영상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, 검사자가 초음파 기계를 몸에 강하게 밀 수 있습니다. 심장이 잘안보일 경우 통증이 조금 느껴 질 수 있으며 많이 불편한 수준은 아니니 통증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알 수 있는 병은? 


 

 

 


심장 초음파 검사를 통해 허혈성 심장질환(협심증 및 심근경색), 심장판막증, 심근증, 대동맥류, 심막염, 그리고 선천성 심장병과 같은 질환들을 상세하게 진단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. 심장 초음파 검사는 심혈관 질환을 다양하게 세부적으로 확인할 수 있는 검사입니다. 

 

 

  • 협십증은 심장 근육이 산소를 충분히 받지 못해 가슴 통증이 발생하는 상황을 나타냅니다. 그리고 심근경색은 심근에 혈액이 덜 공급되어 심근 조직이 손상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.

  • 심장판막증은 심장의 판막 부분에 이상이 생겨서 혈액의 흐름이 방해되는 질환을 말합니다. 이와 관련하여 심근증은 심장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상태를 가리키고, 대동맥류는 대동맥이 비정상적으로 팽창되는 상황을 설명합니다.

  • 심막염은 심장 바깥쪽의 심막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의미하며, 선천성 심장병은 선천적으로 심장 구조에 이상이 있는 질환을 의미합니다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심장초음파 해야 할까?


 

 

 

 

 

꼭 해야할까요?

 

 

 

 

 

반드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비침습적 검사라 크게 통증이 없으며, 방사선도 없기 때문에 안전하고 쉽게 병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를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편의와 진단력도 아주 좋은 장비입니다. 추가로 진행될 수 있는 검사는 피검사, 심장혈관검사(침습적), 심전도 검사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심장은 문제가 생기면 기능이 상실하고 회복이 힘들기 때문에 빠른진단 후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.